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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별 분석 기획 유형
- 빅데이터 분석은 분석의 대상(What)과 분석의 방법(How)에 따라 4가지로 분류된다.
분석의 대상 (What) | |||
Known | Un-Known | ||
분석의 방법 (How) |
Known | Optimization (최적화) | Insight (통찰) |
Un-Known | Solution (솔루션) | Discovery (발견) |
유형 | 설명 |
최적화 (Optimization) |
- 분석의 대상이 무엇인지를 인지(Known)하고 있고, 이미 분석의 방법도 인지(Known)하고 있는 경우에 사용하는 유형 - 개선을 통한 최적화 형태로 분석을 수행 |
Solution (솔루션) |
- 분석의 대상이 무엇인지를 인지(Known)하고 있으나 분석의 방법을 모르는(Un-Known) 경우에 사용하는 유형 - 해당 분석 주제에 대한 솔루션을 찾아냄. |
Insight (통찰) |
- 분석의 방법은 인지(Known)하고 있으나, 분석의 대상이 명확하게 무엇인지 모르는(Un-Known) 경우에 사용하는 유형 - 기존 분석 방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지식인 통찰을 도출 |
Discovery (발견) |
- 분석의 대상과 방법을 모르는(Un-Known) 경우에 사용하는 유형 - 분석의 대상 자체를 새롭게 도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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