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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별 분석 기획 유형

  • 빅데이터 분석은 분석의 대상(What)분석의 방법(How)에 따라 4가지로 분류된다.
  분석의 대상 (What)
  Known Un-Known
분석의 방법
(How)
Known Optimization (최적화) Insight (통찰)
Un-Known Solution (솔루션) Discovery (발견)
유형 설명
최적화
(Optimization)
- 분석의 대상이 무엇인지를 인지(Known)하고 있고, 이미 분석의 방법도 인지(Known)하고 있는 경우에 사용하는 유형
- 개선을 통한 최적화 형태로 분석을 수행
Solution
(솔루션)
- 분석의 대상이 무엇인지를 인지(Known)하고 있으나 분석의 방법을 모르는(Un-Known) 경우에 사용하는 유형
- 해당 분석 주제에 대한 솔루션을 찾아냄.
Insight
(통찰)
- 분석의 방법은 인지(Known)하고 있으나, 분석의 대상이 명확하게 무엇인지 모르는(Un-Known) 경우에 사용하는 유형
- 기존 분석 방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지식인 통찰을 도출
Discovery
(발견)
- 분석의 대상방법을 모르는(Un-Known) 경우에 사용하는 유형
- 분석의 대상 자체를 새롭게 도출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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